구글 애드센스 와이드2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D.Va 연속 MVP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는 MVP와 추천기능이 있다. 오버워치처럼 다시 보여주지는 않지만, 어쨌든 킬어시데스, 각종 피해량 등을 통해 계산되어 나오는듯 하다. 아무리 피해량을 많이 줘도 데스가 많고 킬어시가 낮으면 잘 안 주는 것 같다. 꼭 승리한 팀에서만 나오지는 않고 패배한 팀에서도 나오긴 하지만 승리한 팀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다.
하츠로그에서 보면 MVP percent가 나온다. 물론 당연하게 업로드된 리플레이들 기반이기 때문에 정확하지는 않지만, 대략적인 MVP를 얼마나 자주 하는지를 알 수 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한 팀에 5명씩, 총 10명이 게임하는데, 그 중에서 MVP는 1명이 뽑히므로, 확률은 10%이다. 하지만 나는 5%내외를 왔다갔다하며, 이는 평균적으로 20판에 한번정도 MVP를 수상하는 것이다.
최근 D.Va의 전설스킨 <파괴자 D.Va>를 뽑은 뒤에 D.Va를 플레이하고 있다. 이제 날짜도 바뀌었으니, 어제인 27일 저녁에도 집에 와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을 플레이하였는데, 일일퀘스트가 지원가 영웅 플레이(3판)와 스타크래프트 영웅 플레이(2판)었다. 지원가 영웅 플레이는 그 전날인 그제받은 퀘스트로 당시에는 디아블로 영웅 플레이(2판)과 지원가 영웅 플레이(3판)이었기 때문에, 아우리엘로 2판을 수행하였다. 그리고나서 D.Va를 플레이했었다.
오늘 스타크래프트 영웅 플레이(2판)과 지원가 영웅 플레이(3판)에서 남은 1판을 마저 수행하기 위해 모랄레스 중위로 플레이하여, 지원가 영웅 플레이(3판)을 완수했다. 그리고 다시 D.Va를 플레이 했다. 2판을 이기고, 3판을 연속으로 진 뒤, 다시 4판을 연속으로 이겼다. 마지막 2판은 MVP를 연속으로 차지했다.
D.Va로 처음 MVP를 차지한 것은 아마도 26일 영원의 전쟁터에서 받은 것(https://www.hotslogs.com/Replays/ShareReplay?ReplayShareID=22164)일 것이다. 그런데 바로 다음날인 27일 플레이 중 또 영원의 전쟁터가 나왔다. 게임 로딩 중에 혹시 또 MVP가 되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게임 결과를 보니 또 MVP를 수상했다(https://www.hotslogs.com/Replays/ShareReplay?ReplayShareID=22166). 그 다음판인 브락시스 항전에서도 마찬가지로 MVP를 수상하여 연속 수상이 되었다(https://www.hotslogs.com/Replays/ShareReplay?ReplayShareID=22167). 같은 영웅으로 연속해서 받기는 쉽지 않았던 것 같은데... 평균적인 MVP 수상확률이 5%였으니, 계산해보면 연속으로 MVP가 될 확률이 400분의 1정도 되려나? 어쨌든 연속 수상, 그리고 약 12판?동안 MVP를 3번 수상한 것이다. 이틀동안...
내 생각이 맞는건진 잘 모르겠지만, MVP 수상한 게임들을 생각해보니 로봇은 터져도 조종사일 땐 거의 안 죽었던 것 같다. 상대가 실수한 건지는 모르지만, 아무튼 로봇이 터졌을 때도 잘 살아남고 되도록 빨리 로봇을 다시 호출해서 탔던 것 같다.
이제 D.Va의 빠른대전 전적은 22승 18패로 승률 55%가 되었다. 27일 하루동안의 전적은 6승 3패로 66.6%의 승률. 정말 D.Va의 플레이방식에 내가 적응을 한 것일까? 아니면 D.Va가 상향이 되어서 사기 영웅이 된 것일까? 혹은 그냥 운이 좋아서 좋은 팀원을 계속 만나서 그럴까? 앞으로도 계속 이렇게 좋은 승률을 유지할 수 있을까? 아니면 그 옛날 발리라와 최근에 티란데가 그랬던 것처럼 어느 순간 연패의 늪에 빠져서 승률이 떨어지진 않을까? 걱정도 된다. 아무튼 당분간은 계속 D.Va를 플레이해야겠다.




핑백

  • 옹잉의 이글루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빠른대전 D.Va 10연승... 2018-01-02 20:19:53 #

    ... http://ongchip.egloos.com/6274802</a>)을 보면 알겠지만,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D.Va를 주로 플레이하고 있다. 갑작스러운 티란데 승률하락과 함께 뽑은 전설 스킨 &lt;파괴자 D.Va&gt;, 그리고 이후 잘 나오는 승률 및 MVP 등 다양한 이유로 플레이 중이다. 12월 28일에 쓴 이전 포스팅(<a href="http://ongchip.egloos.com/6274802" target="_blank">http://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