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와이드2


나도 모르게 바른정당 탈당하고 자유한국당 입당신청 되어있었다니... 일상

나는 2012년 12월부터 새누리당 당원이었으나,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 이후 탈당하고 당시 가칭 개혁보수신당, 현재의 바른정당이 창당되고 당원가입이 되기를 기다렸다. 현재와 달리 당시에는 당원가입 시스템이 제대로 구축되지 않아서 지역구 국회의원 사무실로 입당원서를 작성하여 보내서 가입하도록 되어 있었다. 다행히 지역구 국회의원인 이종구 의원도 바른정당에 참여하여 나도 바른정당에 바로 가입할 수 있었다.
얼마 전, 김무성 의원과 여러 명의 탈당 철새 의원들이 바른정당에서 자유한국당으로 가면서 바른정당이 원내교섭단체의 지위를 잃던 날. 나는 바른정당에 전화해서 당비를 2천원씩 납부하던 것을 8천원으로 올리겠다고 했었다. 당시 당직자분도 나한테 당이 어려운데 감사하다고 했었다. 언제부터 적용되냐고 물었을 때, 12월부터는 8천원으로 적용될 것이라고 했었다. 자세한 건 http://ongchip.egloos.com/6221201 에 있다.
그런데 오늘 오전 갑자기 생각지도 못한 문자가 왔다. 은행에서 자동이체 등록 완료 문자였는데, 납부기관명이 자유한국당이었다. 어이가 없어서 은행에 전화를 해서 나는 등록한 적이 없는데, 자동이체 등록이 어떻게 된 것이냐고 물었다. 그랬더니 상담원이 알아본 결과 자유한국당에서 나를 등록한 것이 맞다며, 동의 서류를 보유하고 있으니 가능한 것이라면서 통화상으로도 해지는 가능하지만, 기관에 직접 알아보지 않으면 그 기관이 다시 등록할 수 있다고 얘기했다. 이게 어떻게 가능한 것일까? 바른정당처럼 지원금이 줄어든 것도 아닌데 자유한국당이 탈당한 당원에게서 다시 당비를 빼가려고 하다니... 어이가 없어서 자유한국당의 서울시당에 전화를 걸었다.
전화해서 나는 과거 새누리당원이긴 했지만, 탈당한 지 1년이 되었는데, 왜 갑자기 오늘 당비 자동이체 등록되었다는 연락이 오는지 이유를 물었다. 그랬더니 그쪽에서 알아보고 답변하기를 이종구의원 추천으로 입당되었다고 했다... 그리고 탈당하려면 다시 탈당원서를 쓰라고...
어이가 없어서 이종구의원실로 전화를 해서 이게 어떻게 된 것인지를 물었다. 그랬더니 자유한국당으로 옮기면서 본인 추천으로 바른정당에 입당한 당원들도 같이 옮겼다고 했다. 난 자유한국당에 옮긴다고 한 적도 없고, 관련된 연락도 받은 적이 없다고 했다. 그랬더니 바른정당에 입당할 때, 추천인에 이종구의원 이름을 쓰지는 않았냐고 물었다. 올해 초 일이고 그런 사소한 부분까지 기억이 나진 않았다. 나는 바른정당을 보고 바른정당에 입당한 것이지, 이종구의원 따라 다닌 것이 아닌데... 다시 자세히 알아보고 연락을 준다고 했다.
곧 연락이 왔다. 과정이 왜 그렇게 진행되었는지 자세하게는 모르지만 결과적으로 난 현재 바른정당에 탈당원서를 쓰고 자유한국당에 입당원서를 쓴 상태라고 원하면 자유한국당에 탈당원서를 쓰고 바른정당에 입당원서를 다시 써주겠다고 했다... 이런 말 같지도 않은 일이 있다니... 본인 의사에 관계없이 지역구 의원이 마음대로 당적을 옮길 수 있다니...
다시 인터넷뱅킹으로 거래내역을 확인한 결과 11월에 바른정당 당비가 빠져나간 기록을 볼 수 없었다... 난 바른정당 당비 올린다고 얘기하곤 한달동안 바른정당을 탈당한 상태가 된 것이었다니... 오전에 바른정당에 전화를 했지만 전화를 받지 않았다. 오후에 다시 전화를 해서 확인한 뒤에 당비도 다시 확인해야 될 것 같다.





덧글

  • 어메이징 2017/12/06 20:15 # 삭제 답글

    의원 빼가기에 이은 당원 빼가기
    자유흥분당 역시 어메이징하네요~~
    이쫑구는 양심도 없어라 양심에 난 털 다 머리로 모발이식 하신듯ㅋ
  • 권성주 2017/12/07 08:04 # 삭제 답글

    안녕하십니까.
    바른정당 대변인 권성주 입니다.
    한번 인사드리고 말씀 여쭙고싶은데 연락 부탁드릴 수 있을지요.
    제 메일 주소입니다. ksj8060@naver.com
    번호주시면 제가 연락드리겠습니다.
  • 2017/12/07 08:13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