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와이드2


바른정당이 보여줄 미래는? 정치

요즘 프랑스에선 대선에선 새 대통령으로 젊은 마크롱이 당선되었고, 뒤이은 총선에선 마크롱신당이 압승하였다고 한다. 언론의 표현에 따르면, 기존 거대 양당이 아닌, 프랑스 국민의 제3의 선택이라고... 그래서일까? 아까 읽은 기사 중엔 수학천재와 같은 젊은 인재들이 의원으로 많이 당선되었다고 한다.
어제와 오늘 바른정당에선 당대표 및 최고위원 선거가 진행되어 내일이면 결과가 나올 것이다... 포털 기사 댓글에선 문대통령 정책을 무조건적으로 찬양하는 경우가 많이 보이지만, 학교 커뮤니티와 같은 좀 이성이 있는 곳에선 법무부장관 후보자 사퇴, 문정인 특보 발언 등 비판적으로 보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어르신들 중에선 문대통령과 민주당에 대한 실망으로 자유한국당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지만, 젊은 층에선 탄핵 사태동안 자유한국당이 보여준 모습 때문에 제3지대로 옮겨갈 가능성이 클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제 내일부터 새로운 바른정당 지도부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 프랑스의 마크롱신당처럼 양쪽의 거대정당에 실망한 국민들의 지지를 얻어서 정치혁명을 이루어나갈 수 있을지?



덧글

  • 퍽인곪아 2017/06/25 20:28 # 답글

    아직까지 우리나라 정치 행태가 후진국이라는 반증이기도함. 지난 대선만 봐도 자유한국당에 염증은 느끼고 있지만 당장에 표는 훨씬 많이 받았슴. 아직 지역마다 힘을 낼수 있던 사람들의 영향력이라고도 봐야하는데 앞으로 우리나라도 젊은 보수 정치인들이 많이 생겨야 현 정치 생태가 많이 바뀔거라 봄. 진보나 보수나 지금의 여야는 그야말로 구태정치하는 개새끼들이라고 봄.
  • 옹잉잉 2017/06/25 20:43 #

    좋은 말씀이시네요
댓글 입력 영역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