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와이드2


밀족(Triticeae) 내의 인공 잡종 식물들 식물

밀족 내의 식물들은 염색체의 기본 수가 7개이며 속간 잡종이 자연상태에서도 일어난다. 흔히 빵으로 이용되는 보통밀(Triticum aestivum) 등도 다 자연상태에서 만들어진 잡종이다.

그 외에도 현재 많은 육종가 및 연구자들은 육종 혹은 연구를 위해 인공적으로 잡종을 많이 만들고 있다.


1. Aegilotriticum

Aegilops와 Triticum의 잡종.

4배체 밀(주로 듀럼밀 Triticum turgidum ssp. durum, AB)과 Aegilops tauschii(D)를 인공적으로 합성하여 만든 6배체 합성밀(Synthetic wheat) 등이 있으며, 이 경우는 자연상에 존재하는 6배체 보통밀과 거의 같고, 인공적으로 합성하였기 때문에 각 유전체가 어디서 왔는지가 확실하므로 주로 유전연구에서 많이 이용된다. 그 외에도 다른 Triticum과 Aegilops의 잡종으로 만들어서 연구/육종 등에 사용된다.


2. Triticosecale

Triticum과 Secale의 잡종. 

4배체 밀과 호밀(Secale cereale)를 합성하여 만든 6배체 트리티케일(Hexaploid Triticale)는 ABR의 유전체를 지닌다. 호밀이 들어간 덕에 수량은 많이 증대되나, 품질이 떨어진다고 한다.

6배체 밀과 호밀을 합성하여 만든 8배체 트리티케일(Octaploid Triticale)은 ABDR의 유전체를 지닌다.


3. Tritordeum

Triticum과 Hordeum의 잡종.

밀과 보리의 잡종이다. 많이 이용되는지는 잘 모르겠다. ABDH의 유전체를 지닌다.


4. Tritipyrum

Triticum과 Thinopyrum의 잡종. ABJ/ABDJ의 유전체를 지닌다.


5. Agrotriticum

Agropyron​과 ​Triticum​의 잡종. ABP/ABDP의 유전체를 지닌다.


6. Elyhordeum

Elymus​와 Hordeum의 잡종. 


7. Pseudelymus

Pseudoroegneria와 Elymus의 잡종. StStH의 유전체를 지닌다.


8. Elymotriticum

Elymus와 Triticum의 잡종.


9. Elytriticale

ElymusTriticumSecale의 잡종.


덧글

댓글 입력 영역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